«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하소연...

기리보이(GIRIBOY) 키, 나이 본문

한국의 래퍼 소개

기리보이(GIRIBOY) 키, 나이

한숨쉬는 곳 2019. 10. 13. 17:41

이름: 홍시영 (GIRIBOY)

출생: 1991년 1월 24일,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

학력: 국제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힙합 전공

키: 177cm, 몸무게: 70kg, A형

소속 레이블: Just Music (부사장), WEDAPLUGG (공동대표), I4P (대표)

소속 크루: Buckwilds, Do'main, Truck so big, WYBH(우주비행)

데뷔: 2011년 디지털 싱글 You Look So Good To Me

 

1. 기리보이 (GIRIBOY)

-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

어렸을 때부터 꿈이 많았던 기리보이, TV에 음악방송의 연예인들을 보며 아이돌을 꿈을 꾸었고, 또 락을 듣고 럭커에 대한 꿈을 꾸는 꿈이 많은 아이였다. 본인이 하고 싶은 게 많고 거기에 열정이 있다 보니 다양한 분야를 배우게 된다. (기리보이의 음악이 다양한 이유일 수 도있다.)

 

시간이 지나 고등학생이 되어 이번엔 인터넷 사이트에 랩 하는 모습을 보고 반하게 된다. 역시 배우고 싶은 것에 열정이 있는 기리보이는 "나도 한번 해볼까?"라는 생각으로 랩을 시작하게 되었다.

 

- JUST MUSIC

랩을 시작하고 작곡까지 해보고 싶어 고 1 때부터 음악을 만들며 활동을 시작하였다. 실용음악 학원을 다니며 작곡을 배우고,  여러 장르의 음악을 어느 곳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성 있게 만들었다.

그렇게 음악을 만들던 중 어글리 덕(Ugly Duck)의 귀에 기리보이의 이야기가 들려오게 되고 이를

스윙스(Swings)에게 소개를 시켜주며 지금 소속된 레이블인 JUST MUSIC에 들어가게 된다. 입단 후 첫 싱글인 [You Look So Good To Me]로 데뷔하게 된다. (어글리 덕과의 인연은 네이트온에서 만났다.)

 

 - WYBH (우주비행)

[Would You 비행]의 약자로 비행을 같이 하지 않겠냐는 뜻에서 만들었다. 사실 고등학생 시절 기리보이가 멋있다고 생각한 이름으로 나중에 크루를 만들겠다고 생각했다.

<WYBH MEMBER>

[기리보이], [최엘비], [키드 밀리], [오르내림], [한요한], [죠지], [정재윤], [코스믹 보이], [피셔맨], [저스틴],

[디노프], [하야케], [김승민], [제이워크], [코아 화이트], [코커], [노엘] 

 

2. 쇼미 더 머니

- 최대 피해자 기리보이

JUST MUSIC에 들어가 첫 앨범을 내고 씨잼, 바스코와 함께 쇼미 더 머니 3에 참가하게 된다. 참가는 하고 싶진 않았지만 스윙스(사장)의 권유로 참가를 한다.

인지도도 없고, 처음 쇼미 더 머니 3에 나가서 인지 초반엔 아예 띄어주지도 않았다. (긴장한 일반인 수준) 타블로에게 심사를 받고 합격을 하였다.

준수한 랩과 여유 있는 모습으로 심사위원들과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으로 기대주이자 우승후보로 단번에 올라가게 된다.

 

그리고 기리보이 VS 씨잼의 대결에서 우열을 가리기 힘든 대결로 재대결을 성사, 하지만 끝내 탈락하게 된다. 패자부활전으로 올라왔으나 쇼미 더 머니 단독 공연에서 거의 통편집, 매우 아쉬운 모습을 보여줘 사람들은 실망을 하게 되었다.

 

- 최고의 프로듀서

쇼미 더 머니에 나가 피해만 본 기리보이, "기리보이 작곡은 뛰어난데, 랩이 좀.." 이 대중들의 반응. 하지만 이 쇼미를 통해 프로듀서의 자격이 충분하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연습생 데뷔 오디션 노 머시]에 프로듀서로 출연하여 인기가 급상승하였다. (귀여운 외모, 매력으로 인한 팬이 엄청나게 늘었다.)

 

여기서의 활약이 기점이 되어 작업량을 대폭 늘리고, 더욱 래퍼로 써의 시력을 올려 지금의 기리보이가 되어 활약을 하고 있다. 한마디로 [쇼미 더 머니 최대 수혜자]인 셈이다.

 

 

 

 

Comments